온양5동, 행복키움 지원사업 활성화 유공시민 3명 표창
온양5동, 행복키움 지원사업 활성화 유공시민 3명 표창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0.12.10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민간단장 강연식, 공공단장 황인석)이 코로나19 여파로 성과보고회를 대신해 행복키움 지원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3명을 선정, 표창패를 전달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유공시민 표창 후 기념촬영했다.(왼쪽부터) 강연식 단장, 윤인희 위원, 김영순 통장, 이정복 부단장, 황인석 동장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유공시민 표창 후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 강연식 단장, 윤인희 위원, 김영순 통장, 이정복 부단장, 황인석 동장

행복키움 지원사업 유공시민 표창 대상자는 3개 부문으로 △행복키움추진단 활성화, 이정복 부단장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이웃돌봄, 용화6통 김영순 복지통장 △민관협력 활성화 및 자원발굴, 윤인희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 등이 선정됐다.

행복키움추진단 활성화 부문 이정복 행복키움추진단 부단장은 지난 2014년부터 단원으로 활동하며 매월 복지대상자 안부확인 및 생활실태 모니터링을 통해 위기가구를 신속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돌봄 부문 용화6통 김영순 복지통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 속 주민돌봄을 주도적으로 실천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온양5동 공동체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샀다.

아울러 민관협력 활성화 및 자원발굴 부문 윤인희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은 저소득 주민의 복지욕구 해소 및 문제해결을 위한 인‧물적 자원연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연식 단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소득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헌신해 줘 감사드린다"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은 내년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보호체계 마련 및 복지사각지대 예방 해소를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해 주민이 행복한 온양5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인석 동장은 "강연식 단장을 비롯해 온양5동의 지역복지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여러분 덕분에 코로나19란 위기 속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정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각 기관 및 단체와 유기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