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영 시의원, “지역언론사와 협력…기존 틀 깬 홍보방법 강구” 주문
김미영 시의원, “지역언론사와 협력…기존 틀 깬 홍보방법 강구” 주문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12.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이 최근 제226회 제2차 정례회 중 홍보담당관 업무보고 및 예산심의에서 "기존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홍보콘텐츠 구성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김미영 의원
김미영 의원

김미영 의원은 "온오프라인 융합이 필요한 시대가 됐는데, 온라인 홍보방법도 중요하지만 선제적 대응을 위해 가까이 있는 오프라인 지역언론사와 협력도 중요하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할 수 있는 홍보방법을 강구해 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정신문 또한 모바일시대 도래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온라인 구독자와 지면구독자 신청을 구분한다면, 예산절감과 홍보효과가 더 높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김 의원은 "노후 된 지하철 1호선 광고보다 페이스북 등 유명 SNS의 자동 알고리즘 연결로 한번만 아산시를 검색해도 관련 광고가 떠오를 수 있는 홍보방법 등 세대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홍보 전략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홍보담당관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홍보체계를 명확히하고, 매체별 연계성 강화로 온라인영상 플랫폼 가속과 시각적 메시지를 위해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 최신 홍보 추세에 부합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김 의원은 미래전략과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정비 관련 "관광도시로서 시 이미지 제고에 있어 초점을 시각중심과 환경청소 중심에서 어디에 더욱 집중할 것이냐에 따라 방법적인 부분이 완전히 달라진다"며 "시각중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다면 시계지역을 더욱 신경 써 경계를 넘자마자 확연히 다른 아산의 이미지 확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