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어린이·노인보호구역 개선 ‘우수 기관’ 선정
아산, 어린이·노인보호구역 개선 ‘우수 기관’ 선정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1.04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2020년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 추진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어린이·노인보호구역 개선사업 분야 전국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수립의 적정성, 사업관리 및 사후성과에 대한 세부사항과 기타 개선 노력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시는 경찰서·교육지원청·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어린이보호구역 전 구간의 제한속도를 30km로 하향했다.

또 과속경보시스템, 노란발자국, 노란신호등, 보행신호음성안내장치, 노란경계블록, 옐로카펫 등의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도 추진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46개교 전 지역에 무인교통단속장비를 조기에 설치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사전 예방했으며, 불법주정차 예방을 위해 도입된 주민신고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안내표지판을 전 구간에 설치하는 등 주민 혼선을 완화해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다.

아울러 노인들의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위해 18개 경로당 주변 도로를 보호구역으로 신규 지정하고 개선사업을 추진했으며, 노인들이 새벽 및 야간에 주로 보행한다는 특성을 고려해 어두운 곳에서도 시인성이 좋은 발광형 표지판을 설치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세현 시장은 "교통약자인 어린이와 노인들이 안전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시민이 함께 동참해 줘 이번 성과가 가능했다"며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