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수출바우처 1차 참여기업 모집
중진공 충남지역본부, 수출바우처 1차 참여기업 모집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1.01.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양동민)가 오는 15일까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수출바우처'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공단 충남본부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 온 수출바우처는 수출 준비부터 해외시장 진출까지의 수출 전 과정에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해외진출 지원사업이다.

또 선정기업에게 전년도 수출규모 등에 따라 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수출바우처를 지급하며, 12가지 형태로 구성된 서비스 메뉴판에서 원하는 서비스 및 수행기관을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1차 모집은 2021년 수출바우처 전체 예산 1천64억원의 약 70%에 해당하는 733억원의 예산을 편성, 전국적으로 2천150개사를 선정해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특히 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며, 수출성장단계별로 지원하는 성장바우처와 혁신성장 주체를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혁신바우처로 나눠 모집한다.

이와 함께 혁신바우처는 브랜드K 선정기업, 규제자유특구 입주기업,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선정 기업 등 혁신성장을 이끄는 기업이 대상으로, 올해부터는 혁신바우처 내 신산업·K-Bio 트랙을 신설해 미래 신성장 동력인 시스템반도체·미래차·바이오헬스 등 BIG3 산업 육성에 나선다.

한편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문의는 수출바우처 지원센터(☏055-752-8580)로 하면 된다.

양동민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출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체계적이며 속도감 있는 지원을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