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성가족과에 아동보호팀 신설
아산, 여성가족과에 아동보호팀 신설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1.1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아동학대예방 강화 및 피해아동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를 위해 올해 여성가족과에 아동보호팀을 신설했다.

아동학대는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정신‧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이다.

이에 시는 이번 아동보호팀 신설에 따라 학대받은 아동의 신속한 발견과 안전한 보호조치, 사례별 적합한 개입 및 사후관리를 진행해 재학대를 예방한다.

또 시와 아산경찰서,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아동보호 및 신고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런 민관협력 서비스 체계 구축을 통해 피해아동 재학대 발견을 위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피해아동의 심리치료를 지원해 아동 및 가정 욕구에 맞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할 예정이다.

한편 아동학대예방사업은 아동복지법을 기본법으로, 아동학대처벌법에 따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및 그 절차와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제도 및 아동학대행위자에 대한 보호처분을 정하고 있다.

또 아동학대가 의심될 때는 아이지킴콜 (☏112) 또는 긴급전화(☏041-533-1391)로 신고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