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연보 발간
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연보 발간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1.01.24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지난 20일 과학교육원 운영결과를 담은 기관 연보를 창간했다.

과학교육원이 지난 20일 과학교육원 운영결과를 담은 기관 연보를 발간했다.(표지)

이번 발간한 '자세히 보다 그리고 발견하다' 연보는 1년 동안 과학교육원에서 이뤄진 교육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집으로, 단순 서책에서 벗어나 QR코드를 추가해 교육활동 영상자료를 스마트 기기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주요내용으로 △과학교육원의 역사와 주요 현황 △과학·수학 수업 혁신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지원 △교실 수업을 위한 과학·수학자료·교구 지원 △전시체험물을 이용한 과학·수학 체험교육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과학·수학 대회 운영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끄는 영재교육원 운영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과학교육원 운영 △친절·소통·청렴으로 프렌들리 명품 교육행정 운영 △과학교육원의 미래와 전망 등이 수록됐다.

전종현 원장은 "관찰과 발견, 확장의 생각하는 습관이 창조적인 발상을 만드는 주인공이 되는 만큼 이러한 인재가 과학·수학·환경 교육으로 탄생될 수 있도록 일선 교육현장에서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