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비대면 제2차 본회의 개최
아산,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비대면 제2차 본회의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2.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4일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제2차 비대면 본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설명 :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진행 모습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제2차 비대면 본회의에서 오세현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본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ZOOM 회의로 진행됐으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32명과 아동정책모니터링단 등 총 4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청소년 참여권 보장 및 아동정책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2차 본회의는 △커리어 인턴십 실시 △환경의 날(6월 5일) 행사 다양화 △청소년 상담기관 홍보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도로 투수 포장 △성인 대상 아동권리 교육 실시 △학생 필요용품 대여 등 6개의 안건을 가결했다.

임호세아 의장(설화고 3학년)은 "코로나19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에 대해 많은 것을 느꼈다"며 "이제 고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나아가는데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야 될지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이택 교육청소년과장은 "비대면 회의 관계로 같은 공간에서 만나지는 못했지만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열정은 모니터 밖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의 제안정책에 귀 기울이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