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평생학습관, 2021년 제1기 정규강좌 개강
아산시 평생학습관, 2021년 제1기 정규강좌 개강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2.10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교육 모습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교육 모습

아산시가 2021년 제1기 정규강좌를 오는 15일부터 요일별로 개강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달 18일부터 2월초까지 온라인 및 전화 신청 등을 통해 모집된 수강생 1천300여 명을 대상으로 90개 강좌를 요일별로 개강하며, 강좌별 12주 과정을 오는 5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또 정규강좌는 디지털 드로잉, 부자되는 재테크, 프랑스자수 등 교양‧취미반과 네일아트, 예쁜손글씨POP 등 기술‧공예반,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등 자격증반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시는 시민의 학습권 보장과 강사의 경제자립을 위해 정원 및 접수율에 대한 폐강조건을 완화했으며, 정원 미달 강좌 및 취소자 발생 강좌는 개강 후 2주까지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언택트 시대 강사의 필요 역량 함양을 위해 지난 1일 정규강좌 강사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 활용법 특강을 실시한 바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단계에 따라 대면‧비대면 수업을 병행하기 위해 정규강좌 온라인 수업 운영 계획도 수립했다. 

또 정규강좌 수강 관련 문의는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하면 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시민의 단절 없는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필요 시 교육 시간 조정 및 추가 보강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를 대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수업 운영을 준비하는 등 강좌를 탄력적으로 운영해 내실 있는 정규강좌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