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강훈식 의원과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 개최
아산, 강훈식 의원과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2.1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을)을 비롯해 도‧시의원을 초청해 2022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시가 더민주당 아산을 강훈식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들을 초청해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 간담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세현 아산시장의 주재로 강훈식 의원을 비롯해 조철기·안장헌 도의원, 김희영·이상덕·김미영·안정근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 설명 및 발전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회복 발판을 마련하고, 정부예산 확보의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주요 건의사업으로 △50만 자족도시를 위한 혁신기관 유치 △푸드플랜과 뉴딜 연계를 통한 지역균형 뉴딜 완성 △스마트경로당 구축 △디스플레이 소‧부‧장 특화단지 조성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조성 △아산 송악 유곡~역촌(국도39호선) 4차로 확장 △아산 음봉~천안 성환(국지도70호) 4차로 확장 등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한국판 뉴딜 등 국가계획과 연계한 빈틈없는 사전준비가 필요하다"며 "정부예산 편성 단계별 선제적 대응으로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 강훈식 의원은 "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건의된 사업들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강훈식 의원을 비롯해 지역 도‧시의원과 주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신성장 동력사업을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