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도시재생, 지역브랜드 ‘플레이모산로’ 상표 출원
아산 배방도시재생, 지역브랜드 ‘플레이모산로’ 상표 출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2.16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0일 배방읍 원도심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공동브랜드인 '플레이모산로(PLAY! MOSANRO)' 특허청 상표출원을 마쳤다.

플레이모산로 로고

배방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지난해 국토교통부 인가승인을 받은 꿈자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유원기)은 모산로 중심상권 상인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 개발에 뜻을 모아 수개월간 회의 및 워크숍 등의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완성했다. 

또 디자인은 '모산로'의 영문자를 형상화해 지역·주민·참여·변화의 의미를 갖는 4개의 타원이 과거와 현재를 이어가는데 함께하는 주민을 나타낸 것으로, 서로 의지하는 뜻으로 '기대고 겹쳐진' 모양을 표현했다. 

아울러 배방읍 원도심 주민들이 주체가 돼 브랜드 운영 및 방문객들에게 변화를 제안해 서로 기분 좋게 지역상품을 이용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시간의 배방읍 모산로의 기억을 이어가자는 뜻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플레이모산로(PLAY! MOSANRO)'는 배방도시재생사업을 대표하는 지역브랜드로 배방 원도심 모산로 상가는 물론 도시재생사업 관련 생산 물품과 각종 서비스에 사용할 계획이다.

장치원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상표를 통해 공동체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강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배방읍의 고유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환영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