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LINC+사업단, 충남기업 수출협의회 발대
호서대 LINC+사업단, 충남기업 수출협의회 발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2.23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대식 후 기념촬영
발대식 후 기념촬영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승규)이 지역 중소기업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위해 충남기업 수출협의회를 발대했다.

이번 발대식은 호서대 LINC+사업단 주관으로 충남도 내 호서가족기업 대상 협의회 발족을 통해 지역중소기업 수출 판로개척을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 LINC+사업단 교직원 및 회원사 기업/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20일 소노벨 천안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주요 행사는 협의회 추진위원장인 김병기 ㈜소울네이처푸드 대표의 개회사, 호서대 박승규 LINC+사업단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올해초 진행된 10개 기업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성과 공유 등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병기 대표는 "협의회는 추후 충남지역 내 지역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및 지역기관이 교류·협력해 지역에서 연구개발 및 제조 생산되는 제품, 기술에 경쟁력을 높이고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매출신장 및 해외 수출을 확대해 충남도 내 수출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이어 박승규 LINC+사업단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로 경영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많은 소상공인, 벤처기업, 중소기업들을 위해 협의회가 주축이 돼 충남지역 기업들의 내수 및 수출산업 성장에 큰 기여를 함으로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