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평생교육원, 아산시체육회와 ‘업무협약’
호서대 평생교육원, 아산시체육회와 ‘업무협약’
  • 김종대 기자
  • 승인 2021.02.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평생교육원(원장 유영기)이 지난 25일 아산시체육회(회장 임도훈)와 학점은행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후 기념촬영
유영기 호서대 평생교육원장(왼쪽)과 임도훈 아산시체육회장이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이날 협약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교류를 목적으로 시체육회 회원들은 호서대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 학사 등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교육기회가 확대된다.

또 전문학사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위가 수여되고, 학사는 호서대총장 및 교육부장관 명의로 학위가 수여된다.

아울러 회원들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2급) △보육교사(2급) △청소년지도사(2급)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건강가정사 등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유영기 평생교육원장은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시설을 통해 시체육회 회원들이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평생교육을 제공받고, 소중한 꿈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환영했다.

한편 호서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는 지난 1998년에 신설해 지난 2013년 전국 600여개 학점은행제 기관 가운데 지방대 최초로 학점은행제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