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조직문화 개선 직원 모임 ‘공감 톡톡’ 운영
아산, 조직문화 개선 직원 모임 ‘공감 톡톡’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3.27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25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직원 모임인 '공감 톡톡(talk, talk)' 1차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섰다.

공감 톡톡 1차 회의 모습
공감 톡톡 1차 회의 모습

시에 따르면 앞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 업무가 가중된 상황 속 불필요한 업무와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해 일하기 좋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공감 톡톡 참여자를 모집했다.

또 6급 이하 직원 중 희망자를 우선 모집해 행정·시설·복지·농업·환경 등 10개 직렬 및 15명 인원으로 공감 톡톡을 구성, 격의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토론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팀장급은 제외했다.

공감 톡톡 운영 방법으로 우선 회의 주제는 시 자유게시판 시정·인사·업무·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와 노조 및 개별 부서 등의 다양한 접수 채널을 통해 선정한다.

이후 주제가 선정되면 공감 톡톡 회의를 개최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특히 다양한 직원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면 총괄부서에서 검토 및 방침 결정 후 담당부서에 통보하고, 담당부서는 신속히 시정에 반영해 개선방안을 전 직원에게 확산시킨다.

한편 앞으로 오는 10월까지 5회 이상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 제안제도와 연계해 우수제안자에게 포상을 제공 할 계획이다.

정순희 기획예산과장은 "젊고 유능한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롭고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공감 톡톡을 통해 도출된 개선방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