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아인하우스와 업무협약
충청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아인하우스와 업무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4.09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지난 7일 아동복지시설인 아인하우스(시설장 박준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
업무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

이날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과학기술 관련 미래 진로교육 △과학·수학·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융합체험교육과 상상이룸교육 실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교육활동 △기타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약정했다.

또 협약을 계기로 아인하우스 학생들은 과학교육원의 전문강사로부터 송알송알 교육프로그램에 월 1회이상 참여하며, 과학교육원 내 다양한 체험시설이 갖춰진 창의누리관에서 과학·수학·환경 분야에 대한 관찰·발견·확장의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박준범 시설장은 "과학교육원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아인하우스 학생들에게 과학·수학·환경교육과 진로교육을 지원해준데 고맙다"며 "학생들이 미래진로에 대한 꿈을 갖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마련돼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또 전종현 원장은 "과학교육원의 주요사업 중 하나인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과학교육원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고 배려하며 즐기는 과학문화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과학교육원의 역할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