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부동산 투기 의혹’ 황재만·황천순 아산·천안 의장…“더민주당은 사과하라”
정의당, ‘부동산 투기 의혹’ 황재만·황천순 아산·천안 의장…“더민주당은 사과하라”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1.04.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충남도당(위원장 신현웅)이 황재만·황천순 아산·천안시의회 의장들이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찰조사에 오른 것 관련 "더민주당은 사과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난 22일 부동산 투기공화국 해체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선영·조정상) 명의로 성명을 통해 "참담하다"며 "충남의 가장 큰 대도시 두 곳의 의장들이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경찰수사에 올라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우선 "황재만 의장이 충남경찰청으로부터 사무실~자택까지 압수수색을 당했다"며 "모종샛들 도시개발계획 정보를 부당하게 활용해 다른 사람들에게 땅을 사도록 하게 한 혐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충남도민들을 아연실색하게 하는 공직자의 부동산 비리 의혹이 또 다시 보도됐다"며 "지난 20일 공중파 방송이 황천순 의장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연이은 언론 보도 역시 의혹에 불을 지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정의당은 황천순 의장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언론에 따르면 황 의장은 지난 2017년 부인 명의로 현재 용곡지구 인근 토지를 매입했고, 해당 토지는 지난 2019년 도시개발사업계획이 발표됐다"며 "당시 황 의장은 지난 2014년부터 천안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건설위원장까지 지내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더니 "심각한 것은 비슷한 시기 당시 일반 당원이자 현재 천안시의회 비례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현역의원 역시 연루된 정황이 함께 보도됐다"며 "의혹이 사실이라면 더민주당의 비례의원 공천 과정까지 뒤집어 봐야 하는 상황으로, 거대 여당의 비례 공천이 '부동산 투기의 공동 운명체'끼리 나눠 갖는 짬짜미가 아니었길 바랄 뿐"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에 정의당 충남도당은 △더민주당은 충남의 가장 큰 두 개 도시의 의장들이 부동산 비리 의혹에 연루된 것에 대한 '도민 사과' △충남도는 천안과 아산에서 이뤄진 개발지구에 대한 '철저한 전수조사' 실시 등을 촉구했다. 

한편 조정상 정의당 특위 위원장은 "도내 최대 도시 두 곳의 기초의회가 한꺼번에 쑥대밭이 돼버린 형국"이라며, "경찰수사는 차치하고라도 혼란을 야기한 것만으로도 더민주당이 도민들에 사과해야 한다. 그것이 책임 있는 정당정치의 모습"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충남도 차원의 조사 관련 "천안시의회 의장이 양승조 도지사의 측근으로 알려져, 양 지사의 지역적 배경의 한계가 있지만 충남도 차원에서 천안·아산에 대한 철저하고 대대적인 조사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충남의 민주당 기초의원 90여명이 양 지사의 대권출마를 촉구한 상황이다.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 한 점 의혹이 없어야 대권가도 역시 순탄하지 않겠는가"라고 지적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