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이명수, 제476주년 충무공이순신탄신일…‘비대면 랜선 여행 카드뉴스’ 눈길
[포토]이명수, 제476주년 충무공이순신탄신일…‘비대면 랜선 여행 카드뉴스’ 눈길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1.04.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28일 제476주년 충무공이순신탄신일을 기념해 성웅의 고장, 아산시를 소개하는 비대면 랜선 여행 카드뉴스를 선보여 눈길이다.

매년 4월 28일 충무공이순신 탄신일을 소개하는 카드뉴스 표지(1편)

이날 이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에 "따뜻한 봄이 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편하게 나들이 가기가 어려운 때"라며 위로한 뒤, "지친 마음을 달래드리기 위해 '비대면 랜선 여행'을 통한 성웅의 고장, 아산으로 떠나본다"고 염치읍 소재 현충사 및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등을 소개한 6장의 카드뉴스를 공개했다.

이순신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성웅의 고장, 문화관광도시 아산 홍보 카드뉴스(2편)

세부적으로 이 의원은 "현충사는 이충무공의 충의를 기리는 사당으로 봄에는 홍매화, 가을에는 은행나무길이 있어 사계절이 아름다운 우리 아산의 명소"라며, "충무공이순신기념관은 현충사 내 위치해 충무공 관련 역사자료와 임진왜란 해전 사료를 수집해 전시한 역사기념관"이라고 설명했다.

현충사 소개(3편)
충무공이순신기념관 소개(4편)

특히 충무공이순신 기념관에 대해 "다양한 영상물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기 좋은 곳"이라고 안내했다.

아산 최대 규모의 '아산성웅이순신축제' 소개(5편)

이어 "아산성웅이순신축제는 매년 이충무공 탄신일 전후로 열리는 아산 최대 규모의 축제로 이순신 장군의 국난극복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만들어진 문화관광축제"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는 10월께로 연기됐다"고 알렸다.

이명수 의원이 21대 총선 공약이던 '이순신 장군 테마파크 및 체험관·교육관 설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6편)

한편 이 의원은 마무리 발언으로 "지난 21대 총선 공약에서 언급했듯 '이순신 장군 테마파크 및 체험관·교육관 설립'을 통해 성웅의 정신을 계승한 아산시가 문화관광도시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