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신창면민 안녕기원제 봉행
제17회 신창면민 안녕기원제 봉행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2.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면 이장협의회(협의회장 오세흥)가 지난 17일 신창면 읍내리 학성산 정상에서 지역내 기관·단체, 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창면민 안녕기원제' 봉행과 함께 산불방지 캠페인을 전개했다.

 ※ 사진설명 : 1.2 3 안녕 기원제 봉행, 4 산불예방 다짐결의를 하는 참석자들
신창면 학성산 정상에서 열린 신창면민 안녕기원제에 참석한 주민들이 산불방지 캠페인을 병행하며 함께 기념촬영했다.(사진제공 : 아산시청) 

올해 17회를 맞은 신창면민 안녕기원제는 신창면민의 무사안녕과 면민의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정월대보름 이전에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들의 소원적어 매달기를 시작으로, 초헌관(初獻官) 오세흥 이장협의회장, 아헌관(亞獻官) 정공철 주민자치위원장, 종헌관(終獻官) 이천균 신창면전담의용소방대장, 정진명 온양농협신창지점장이 담당했다.

또 축문은 오세근 노인회장, 집례는 이영화 신창향교 전교가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기원제는 산불 없는 기해년을 맞이하기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도 병행했다.

오세흥 이장협의회장은 "전통제례를 재현하는 이번 행사가 단절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안전하고 행복한 신창면, 발전하는 신창면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식 신창면장은 "신창면민과 산불 없는 신창면을 만들기 위한 다짐결의로 소중한 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가꾸고 보존하기 위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무원, 산불감시원, 유관기관과 협조해 산불취약지역 순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