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양이엔지, 음봉면 동암1리 실개천 정화활동 눈길
(주)한양이엔지, 음봉면 동암1리 실개천 정화활동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3.1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새봄맞이 실개천 정화활동을 오는 3월말까지 펼치고 있다.

㈜한양이엔지가 음봉면 동암1리 실개천 정화활동을 펼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사진제공 : 아산시청)

시는 지난 2011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실개천 살리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실개천 살리기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47개 마을을 대상으로 마을주민과 인근 기업·학교·단체가 함께 실개천 정화활동을 펼친다.

㈜한양이엔지는 지난 9일 음봉면 동암1리에서 직원 및 마을주민 등 30여명이 함께 새봄맞이 우리마을 실개천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동암1리 김용선 이장은 "마을주민들이 연세가 있어 실개천 주변 정화활동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한양이엔지 직원들이 도움을 줘 마을이 더욱 깨끗해졌다"며 "실개천 살리기 운동참여 후 올해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가재도 볼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개천 상·하류 및 마을안길 등 유역내 적치된 생활·영농 폐기물을 수거하고, 겨우내 쌓인 실개천 안의 퇴적물(낙엽, 토사)제거 및 물길정비, 실개천 주변에 적치된 가축분뇨 처리, 주택의 정화조 청소 등 마을주민의 휴식처인 실개천 복원에 시민여러분의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실개천 살리기 정화운동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학교, 단체는 아산시 환경보전과 실개천생태팀(☏041-540-2749)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