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
온양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3.21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지상)가 지난 19일 센터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사진설명  사진 1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발대식에서 각 단체 대표에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부터 김찬호 주민자치위원장, 황미선 적십자봉사회 고문, 유지상 온양1동장, 서춘원 바르게살기위원장, 강환복 새마을부녀회장, 박노일 복지통장, 신원순 복지반장, 장일권 행복키움추진단장)           사진 2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마친 후 참여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시청)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복지위기가구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지역복지 인적자원망이다.

온양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장일권)을 중심으로 복지통장, 복지반장 122명으로 지역복지 인적자원망을 운영해왔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주민자치위, 새마을지도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 회원 등 70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확대·위촉해 총 192명의 인적자원망을 구축했다.

또 김은경 행복키움지원 팀장과 한원수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 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과 상담기법, 읍면동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과 민관협력 등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유지상 온양1동장은 "평소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여러분들의 참여가 어려운 이웃에 힘이 되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온양1동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