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2019년 사업설명회 개최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2019년 사업설명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3.22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대표 황진연)가 지난 21일 2019년 비정규직 지원 정책에 관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2019 사업설명회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 사업설명회에서 오세현 아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사업설명회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김영애 의장,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민주노총 충남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센터는 비정규직 노동정책 수탁 기관으로 시 임금노동자 및 비정규직, 아산지역 대학 청소용역노동자 노동조건, 시 청소년아르바이트, 충남 불법파견 등 각종 실태조사를 통한 토론회 개최 및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시 노동자를 위한 상담 및 권리구제, 노동법에 관련된 교육 사업, 청소년노동인권과 연관된 학교로 찾아가는 아르바이트상담, 청소년또래노동인권지킴이 양성교육, 청소년 동아리 활동, 안심알바 캠페인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으로 요양보호사 노동조건 및 최저임금 실태조사와 함께 청소년 안심알바사업장 등 근로계약서 준수 캠페인과 노사민정협의회·아산시노동상담소·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오세현 아산시장은 인사말에서 "시 노동자 권익 향상을 위해 애써주는 센터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며 노동문제에 대한 혜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비정규직지원센터(☏041-534-3626)에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