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주이씨 아산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 성료
(사)전주이씨 아산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 성료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3.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세종·충남지원 아산시분원(분원장 이택영)이 22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제4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세종·충남지원 아산시분원이 정기총회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전주이씨 대동종약원 세종·충남지원 아산시분원 회원들이 정기총회를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이양주 총무이사의 사회로 국민의례 및 종묘배례, 우수회원 포상, 이택영 분원장 개회사, 이석주 세종·충남 지원장의 치사, 이의중 청년(이화회)회장 축사 등에 이어 전년도 업무 및 감사보고, 2018년 수입·지출 결산 승인, 2019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 승인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사)전주이씨 아산시분원 제46회 정기총회 모습

또 투철한 숭조돈종의 정신으로 종친간 우정과 화합·친절에 앞장서고, 아산시분원 발전에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준 공로로 시분원 이수병 부분원장, 이희명 이사, 이복구 이사를 포상했다.

이택영 분원장
이택영 분원장

이택영 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작년 한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종현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자산도 늘고, 이사회는 100여명 이상이 참석하는 열성도 보여줬다"며 "청년회(이화회)도 의중 회장 취임 후 3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월례회를 통해 우애와 결속을 다지며 탄탄한 혈육의 정을 나누고 있다"고 고마워했다.

그러면서 "매년 조상님들께 제향을 올리는 것이 작은 정성이자 의무라 생각한다"며 "올해도 각 능 제향이나 분원에서 추진하는 행사 및 모임에 적극 참여해 왕손의 자긍심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종친회가 되도록 힘을 모아달라"며 "가내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의중 청년회(이화회)장
이의중 청년회(이화회)장

이어 이의중 청년회장은 축사 자리를 빌어 "종친 어르신들의 관심과 사랑이 청년회 발전에 큰 힘으로 이화회를 대표해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이택영 분원장님을 필두로 아산시분원 종현들의 기대에 부응해 회원간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한 상조사업 등 (청년회) 조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더많은 종현들을 청년회에 가입시켜 시분원의 중·장기적인 발전과 미래를 위한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례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