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종합사회복지관, 둔포초 대상 정서코칭 운영
아산종합사회복지관, 둔포초 대상 정서코칭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3.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선희)이 25일부터 오는 5월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둔포초에 재학 중인 아동들을 위한 정서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서코칭은 아산북부지역 아동들의 감정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문화사업 '선(善)과함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실시한다.

향후 복지관은 사업을 통해 아산북부지역 아동들이 스마트폰을 비롯해 스마트기기 및 미디어에 중독되는 것을 예방하고, 이로 인한 충동적 공격성을 감소시켜 학교 내 폭력문제나 가정 내 방임 등의 사회문제를 예방한다.

특히 선(善)과함께 프로그램은 복지관의 관할지역 내 위치한 둔포초(교장 우미식)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뜻을 모으기로 상호 협의했다.

구선희 관장은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아동들이 스마트기기나 미디어 등에서 벗어나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항상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서아트, 자기조절교육, 놀이문화교실 등 선(善)과함께의 다른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