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에스와이(주)와 간담회 개최
아산, 에스와이(주)와 간담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1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9일 인주산업단지에 위치한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대표 조두영, 서인성)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공무원들이 홍영돈 대표 및 에스와이(주) 임원진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 소통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오세현 아산시장과 기업경제과 관계자, 에스와이㈜ 홍영돈 회장을 비롯해 임원진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다.

에스와이(주)는 2002년 아산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아산과 인연을 맺었으며, 현재 인주산업단지에 6개 공장을 가동하며 건축외장용 패널, 단열재 등 14종의 건축자재를 생산하는 생산클러스터를 조성해 활발한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에스와이(주)는 에스와이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해 청소년 장학금 전달, 지역아동센터 지원, 복지관·농가주택 개보수, 범죄피해가정 지원 등 아산지역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이바지해왔다.

에스와이(주)의 생산시설을 둘러보는 오세현 아산시장
오세현 아산시장이 에스와이(주)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장 지붕임대 태양광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간담회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시 차원에서 기업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민관 상생발전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 수렴으로 진행했다.

홍영돈 회장은 "대내외 환경 변화로 기업 환경이 어렵지만, 민관이 합심해 이런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길 바란다"며 "아산의 지역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으로도 적극 나설 예정이며, 태양광 사업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꾸준한 지역 사회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이에 맞춘 행정 지원을 통해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