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은행2동,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성남시 은행2동,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14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준호)가 지난 12일 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미경)와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

  ※ 사진설명 :  사진 5-1 도고면협약식 체결사진 사진 5-2 도고면 성남시 은행2동․도고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관계공무원 행사 참여 단체 사진
도고면 주민자지위원회와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결연을 맺고 아산맑은 도고쪽파축제 행사장에서 단체 기념촬영했다.(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결연식은 2019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를 맞아 도고면과 성남시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 간 상호 교류 협력을 강화해 주민자치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고쪽파 축제 참여도 이뤄졌다.

협약을 계기로 양 단체는 행정,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추진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필요한 지식․정보 등을 서로 교환하며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해 도고면과 은행2동간의 상생 발전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은행2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도시에서 농촌의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하고, 농촌에서 농특산물의 판로개척을 통해 주민 소득을 증대시켜 상부상조의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미경 위원장은 "행사를 통해 양 자치단체의 우수사례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해 더불어 잘 사는 도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도고면장은 "도고에서 개최된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에 참석해 줘 감사드리고,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협약을 적극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