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읍내자율방범대, 독거노인 세대 맞춤형서비스 지원
신창읍내자율방범대, 독거노인 세대 맞춤형서비스 지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16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면 읍내자율방범대(대장 양건승)가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서광석)의 요청으로 지난 13일 신창면 신달리 거주 독거노인 가정에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했다.

읍내자율방범대 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읍내자율방범대 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서비스는 지난 2월 신창면장의 가정방문 모니터링시 "집 뒤에 있는 나무가 자라 지붕에 쓰러질까 두렵다"며 나무 제거를 희망해 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읍내자율방범대에 봉사를 의뢰, 실시했다.

양건승 대장은 "모두가 쉬는 주말에 기쁜 마음으로 봉사해 준 방범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 어르신의 욕구를 해결해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생활하다 해결하지 못해 걱정하는 지역주민의 맞춤형 복지를 위해 함께 나누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서광석 단장은 "언제나 한결같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훌륭한 단체가 우리 지역에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단체와 손잡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하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맞춤형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읍내자율방범대는 수시로 집수리봉사가 필요할 때마다 집수리 및 전기공사, 환경정화 등 필요 하는 곳이면 어디라도 달려가 사랑의 재능기부 및 나눔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