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전국동호인 축구대회·전국승마대회·전국풋살대회·백의종군 길을 걷다
[포토]전국동호인 축구대회·전국승마대회·전국풋살대회·백의종군 길을 걷다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29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충무공 이순신배 전국동호인 축구대회]

지난 27일~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충남축구협회와 아산시축구협회 주최로 제1회 충무공 이순신배 전국동호인 축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축구대회는 전국 동호인을 대상으로 40대 부문 12팀, 50대 부문 13팀이 참여했으며, 선장 1·2 축구장, 탕정물환경 1·2구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시축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오세현 아산시장은 개막식에 참석해 시축한 후 "축구를 사랑하는 동호인 선수 및 가족 여러분의 아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제1회 아산시장배 전국승마대회]

지난 27일~28일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시승마협회가 주관한 제1회 아산시장배 전국승마대회가 곡교천시민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승마대회장에 마련된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를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승마대회장에 마련된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를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승마대회장에 마련된 다양한 전시 체험 부스를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번 승마대회는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을 기념하고 승마의 저변확대를 위해 전국 승마인을 대상으로 치러져 선수 250여명과 마필 130여두가 출전해 마장마술, 장애물, 릴레이, 유소년 경기등이 펼쳐졌다.

개회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전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오세현 아산시장은 환영사에서 "충무공이 무과시험을 볼 때 낙마했지만 굴하지 않고 다친 다리를 버드나무로 묶고 다시 말에 올라탄 일화가 생각난다"며 "이번 승마대회를 통해 엘리트 귀족 스포츠라는 오명을 벗고 시는 물론 전국적인 생활체육으로 저변확대와 인식개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4회 아산맑은 전국 풋살대회]

지난 27일 아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아산시풋살협회가 주관한 제4회 아산맑은 전국 풋살대회가 선문대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풋살대회는 전국 풋살 동호인을 대상으로 20대 37개팀, 30대 24개팀, 40대 6개팀 등 총 67팀 1천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풋살대회에 참여한 동호인을 격려하는 오세현 아산시장(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빠른 경기진행과 동호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별도 인사말이나 축사 없이 진행, 오세현 아산시장은 경기장을 직접 돌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아산문협. 제4회 백의종군 길을 걷다]

(재)아산문화재단 한국문인협회 아산지부가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를 기념해 지난 27일 '제4회 백의종군 길을 걷다’'행사를 염치읍 은행나무길에서 개최했다.

'백의종군 길을 걷다' 행사는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가 남은 아산의 백의종군 길을 청소년과 함께 걸어보며 충무공의 빛나는 충의를 되새기는 체험이다.

이날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에서 펼쳐지는 이순신축제의 특별함은 단순히 즐기는 축제가 아니라 충무공의 숭고한 정신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 있다"며 "우리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행사를 통해 미래를 올바르게 열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