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장애청소년 스케이트 교실 ‘호응’ 
아산 장애청소년 스케이트 교실 ‘호응’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4.30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관내 장애청소년(배방고, 설화고, 온양신정중, 온양용화중, 온양여중) 40여명을 대상으로 분반해 스케이트 교실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스케이트 교실 운영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스케이트 교실은 장애인 생활체육지원사업에 선정돼 아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며 한국교직원공제회 행복기부금 후원으로 진행된다.

진행은 매주 화·목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학생 및 운영진, 특수교사,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스케이트 기본 자세훈련과 균형감각 운동 등을 배우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교육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고 학교 등 단체생활을 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빙상대회 참가를 목표로 우수 선수 발굴 및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담당자는 "스케이트 교실은 이순신 빙상장과 협의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간대에 배치와 이용료 감면을 통해 장애 청소년들이 스케이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빙상장과 거리를 고려해 차량이동 지원으로 접근성을 강화하고,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지도자를 배치해 프로그램의 질과 안전성 등 모범적인 실천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청소년농구교실, 풋살교실, 수영교실 등 장애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에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