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
호서대,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2019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창업아이템사업화 창업기업 대표자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호서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 및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초기창업패키지 창업자 모집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주관기관을 호서대로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창업자는 협약기간 7개월 동안 총 사업비 70%이내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비, 마케팅비 등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호서대 창업지원단이 보유한 기술·경영 멘토링, 창업 준비공간, 창업교육, 기자재 등의 인프라와 자율 및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창업지원단 김홍근 단장은 "지역정주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자율 및 특화프로그램의 효과적 지원을 통해 충남지역 특화산업의 활성화와 글로벌시장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조사 서비스 지원과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충청권역 창업분위기 확산과 스타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의 주관기관으로 전환이 확정돼 지난 2011년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선정 이후 9년 연속 창업지원 주관기관으로 선정, 창업 아이템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교육을 통해 활발하고 건전한 창업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