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개최
아산시립도서관,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중앙도서관 전경
아산시중앙도서관 전경

아산시립도서관이 오는 25일 오후 2시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소프트웨어 창의 교육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도서관 강연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인 초등학생들과 함께 소프트웨어의 진정한 가치와 무한의 가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산시립도서관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소프트웨어를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기 위해 중앙도서관과 탕정온샘도서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1부 강태원 강사의 '인공지능 및 메이커 프로젝트에 관한 이야기', 2부 이은애 강사의 '4차 산업혁명시대 준비, 코딩만 빼고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가 진행된다.

또 탕정온샘도서관은 1부 오정민 강사의 '미대나온 코딩 선생님이 들려주는 3D프린터의 모든 것', 2부 박지만 강사의 '언플러그드 코딩'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물론 소프트웨어가 만들어 가는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해 어린이들을 위한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