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3동, 여수시 중앙동과 협력 교류
온양3동, 여수시 중앙동과 협력 교류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3동(동장 김형관)이 지난 3일 자매결연지인 여수시 중앙동을 방문해 제53회 여수시 거북선축제에 참여해 눈길이다.

※ 사진 : 1-1. 온양3동 중앙동 교류협력단 단체사진          1-2. 온양3동 거북선축제 퍼레이드 참가 사진
온양3동 방문단과 여수시 중앙동 관계자들이 방문 기념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과 동 직원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댄스스포츠팀 등 30여명은 여수시 이순신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53회 여수시 거북선축제 거리퍼레이드 행사에 함께했다.

또 댄스스포츠팀 공연으로 여수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방문하면서 아산맑은쌀과 그린햇쌀 각 40포대씩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달 26일~28일 열린 제58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에 온양3동이 여수시 중앙동을 초청해 지역홍보 및 거리퍼레이드를 함께한 것에 대한 답방으로 이뤄졌으며, 두 지역은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교류를 할 예정이다.

이현상 주민자치위원장은 "올 한해 양 지역 축제에 상호 방문하는 뜻깊은 교류를 앞으로도 이어나가며, 두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온양3동과 여수시 중앙동은 지난 2010년 1월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매년 상호 교류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