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제8회 노사평화상 시상
아산, 제8회 노사평화상 시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0일 제129주년 세계노동절기념 문화한마당 행사에서 제8회 아산시 노사평화상을 시상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노사평화상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오세현 아산시장(왼쪽 두번째)이 노사평화상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아산시 노사평화상은 노사화합으로 생산성 향상과 노사평화의 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노동단체와 근로자 및 기업체에 수여하며 2012년부터 매년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전후해 시상하고 있다.

8회째 맞은 올해 수상은 노동단체 부문 ㈜성우하이텍노동조합(위원장 임갑병), 기업체 부문 애디언트코리아(주)(대표 최병걸), 노동자 부문 ㈜프라코 노동조합 이병무씨가 수상했다.

공적으로 ㈜성우하이텍노동조합은 노사간 화합 및 협력적 관계유지를 통한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했으며,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했다.

또 애디언트코리아(주)는 근로자의 권익 및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노사간 화합 및 협력적 관계 유지를 통한 무분규 사업장을 유지했으며, ㈜프라코 노동조합 이병무 사원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업무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오랜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와 노동조합과의 관계에서 합리적인 중재 역할로 경영자와 노조간부 간 소통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그동안 어렵고 힘든 노동 현장에서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시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시도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