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밑반찬 지원 봉사 눈길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밑반찬 지원 봉사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신주봉·강연식)이 지난 15일 행복키움추진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온양5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사업의 일환으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밑반찬 지원봉사를 실시했다.

온양5동 행복키움단원 단체사진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이 밑반찬 지원봉사를 실시한 후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온양5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전달을 위한 서비스연계 및 행복한 온양5동 만들기를 위한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회의를 마친 후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가구 30세대를 대상으로 육개장, 오이소박이, 동그랑땡, 멸치볶음 등 메뉴로 준비한 밑반찬을 가가호호 방문해 복지모니터링과 함께 전달했다.

특히 5월임에도 한여름 날씨 못지않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단원들은 아침부터 직접 육개장을 끓이고 반찬을 직접 만들어 용기에 담아 포장해 전달하는 등 밑반찬 지원 봉사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했다.

강연식 단장은 "이번 봉사를 위해 애써 준 추진단 단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 반찬을 전하러 어르신들 댁을 방문할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끼며 오히려 힘을 얻어 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해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