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충남 최초 공원녹지 관리시스템 도입
아산, 충남 최초 공원녹지 관리시스템 도입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충남 최초로 공원녹지 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하고 안전한 녹색쉼터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워라밸 중시로 늘어난 여가시간에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증가와 각종 개발사업, 산업단지 조성 등 공원녹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공원의 효율적 관리와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공원녹지 관리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시는 오는 2020년 2월 공원녹지 관리시스템 1단계(시내권) 구축 목표로 올해 공간시설현황자료 조사, 시설물정보 정위치, 공간시설 도면이미지 및 각종 이력정보 등 공원녹지 현황 파악과 대장자료를 공원녹지정보 DB화하고, 오는 2021년 2단계(읍·면지역)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공원녹지 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위치정보 기반 통합 공원녹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지도서비스 기반 공원녹지 조성현황 조회 및 공원녹지의 기초정보, 도시계획, 토지정보 등을 활용해 체계적인 공원조성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또 공원녹지의 공사이력 및 도면 및 조서 조회, 공원조성의 사업예산, 보상비 산출, 공사비 산출 등을 통해 투명한 공원조성과 공원녹지 통계자료를 활용한 공원조성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원녹지 정보의 체계적인 관리로 공원 조성과 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산시민의 쉼터가 될 수 있는 녹색도시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