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 릴레리 특강 ‘성료’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 릴레리 특강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가 지난 3월부터 시작한 학장 릴레이 특강을 지난 16일 9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가 지난 3월부터 시작한 학장 릴레이 특강을 지난 16일 9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 : 아산폴리텍대)

학장 릴레이 특강은 지난 3월말 하이테크과정인 IoT정보보안과 22명 학생 대상으로 시작해 2년제 학위과정 7개학과 550여명까지 9차에 걸쳐 2달여간 실시했다. 

지난 16일 특강은 시각디자인과 및 방송영상과 2학년 60여명이 대상으로 이뤄져 장우영 학장은 "인생에서 두 가지를 지키고 살면 학교에서, 직장에서 나아가 대한민국의 큰 일꾼들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장 학장은 "효도하자, 효도를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며 "있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는 것으로, 학생은 학생다울 때 자기 위치에서 열심히 사는 것을 보는 부모님과 어른들은 대견스럽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초심을 잃지 말라"며 "학생들이 처음 한국폴리텍대학을 선택하고 입학할 때 가졌던 그 첫 마음가짐을 기억하고 잊지 말아야 한다. 방향은 달라질 수 있지만 힘들 시기일수록 초심을 잊지 않고 생활한다면 10년 후나 20년 후 후배나 자녀들에게 떳떳한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올해 3월 대졸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이테크과정(1년)을 신설했고, 5월중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로 계약학과인 자동차기계과를 신설해 다양한 교육을 희망하는 국민들에게 직업훈련 및 평생직업능력개발 기회를 확대 제공하게 됐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