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경찰서 김동진 경장 표창
아산경찰서 김동진 경장 표창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가 충남도 소방본부에서 주최하는 제8회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도한 아산경찰서 김동진 경장에게 아산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업무유공 김동진 경장 오른쪽 세번째
표창 수여 후 단체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소방서)
(오른쪽 세번째)업무유공으로 수상한 김동진 경장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CPR의 중요성을 알리고 최초 목격자 심폐소생술 실시를 통해 소생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대회다.

김동진 아산서 경장은 효과적인 가슴압박 방법, 적절한 인공호흡법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참가해 소속 의무경찰에게 훈련을 실시하는 등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함이 인정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한편 김동진 경장은 지난 2015년 9월 순경 공채로 경찰에 입문해 평소 경찰조직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직무에 성실한 자세로 근무하며, 아산서 경비교통과 경비작전계에 근무하면서 112타격대 초동조치, 유관기관 합동작전훈련, 국가중요시설 및 다중이용업소 대테러 대응 등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직무에 매진해 주위의 모범이 되고 있다.

김동진 경장은 "앞으로도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