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SK증권 김신 대표이사 초청 특강
호서대, SK증권 김신 대표이사 초청 특강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교육혁신처가 지난 21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2019 연중문화기획 열린강단 5월 강연으로 SK증권 김신 대표이사를 초청해 특강했다.

열린강단은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사회적 기여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과학․교육․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개최하고 있다.

또 이번 열린강단은 학생, 교직원과 지역사회 구성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제계 대표로 초청된 SK증권 김신 대표이사의 '자본시장의 이해 :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신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에서 16세기 대항해 시대로부터 시작해 현대의 자본주의가 형성되기까지 대서사를 통해 청중들이 현재의 시장 상황에 흥미를 가지고 조망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또 도래하는 탈 경계의 미래를 제2의 대항해 시대로 비유해 청중들이 산업의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는 장을 마련했다.

정석욱 교육혁신처장은 "앞으로도 호서대는 대학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문화를 공유하는 열린강단의 취지와 의의를 잘 살릴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며, "교내와 지역 사회의 문화 역량을 증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식의 확산과 공유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