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행복마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아산, 행복마을학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21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지속가능한 마을학교 발전방향'이란 주제로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설명 : 아산행복마을학교 워크숍 
2019 아산 행복마을학교 워크숍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워크숍은 아산 행복마을학교 공모에 선정된 15개 단체 대표, 마을교사, 아산교육지원청 및 시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 행복마을학교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서로의 소통을 통해 유대를 강화했다.

또 워크숍은 송명희 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마을학교 운영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민간공모사업 운영계획 발표, 단체별 테이블 미팅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역량강화 교육은 서천 판교면의 최현주 평생교육매니저의 실제 마을학교 운영사례와 고민 및 극복방안 등을 함께 나누고 교육기획협동조합 품의 복권승 이사장의 강의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마을학교 단체별로 진행된 테이블 미팅은 1·2차 공모로 선정된 민간공모사업 참여단체와 마을교사, 교육지원청, 지자체가 함께 지역 내 활동소개 및 공유의 시간을 갖고 동반 성장이 가능하도록 소통했다.

송명희 평생학습문화센터 소장은 "한 아이가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정, 학교, 지역사회의 연계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워크숍이 행복교육도시 아산을 실현하기 위한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행복마을 학교 발전의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