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수치과, 치과진료 후원 ‘귀감’
꿈을 이루는 수치과, 치과진료 후원 ‘귀감’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이루는 수치과(원장 유석민, 배방읍 소재)가 아산시행복키움지원단과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지난 20일 온양 6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틀니를 지원했다.

※ 사진설명 : 꿈을 이루는 수치과 유석민 원장이 취약계층 어르신의 치과 진료를 하고 있다.
꿈을 이루는 수치과 유석민 원장이 취약계층 어르신의 치과 진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해당 어르신(76)은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으로 1년 동안 치아 없이 생활해오다 의료급여관리사 상담을 통해 아산시행복키움지원단의 사례관리 대상자로 지정됐다.

이에 아산시행복키움지원단은 아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100만원을 마련하고, 수치과 240만원 상당의 진료 후원으로 틀니를 지원한다. 

유석민 원장은 "병원 식구들이 적극적인 사회공헌 참여의식을 갖고 있어 후원을 하게 됐다.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미력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을 이루는 수치과의 사회공헌 활동은 지난 2015년 4월 아산시행복키움지원단과 취약계층 후원협약을 체결한 후 현재까지 이어져 무료 치과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및 장애인 세대를 위한 여가문화 및 학습지원 사업도 지원하는 등 폭넓은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귀감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