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면 복지이장협의회, 독거노인과 저소득 계층에 세탁 쿠폰 전달
신창면 복지이장협의회, 독거노인과 저소득 계층에 세탁 쿠폰 전달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27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창면 복지이장협의회(회장 오세흥)가 독거노인 및 의료취약계층에게 세탁 지원 쿠폰(1인 1만5천원)을 전달했다.

사진 : 10. 신창면 세탁물 봉사
홀로 세탁하기 힘든 한 어르신이 지원받은 쿠폰을 통해 이불을 세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번 세탁 지원사업은 '빨래해U'란 사업명으로, 혼자 이불·옷 등 세탁하기 힘든 가정(독거노인, 의료취약계층 등)에 쿠폰을 지급해 지정된 업체에서 세탁서비스를 통해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2019년 복지이장특화사업의 신규 사업이다.

오세흥 회장은 "평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들이 누군가에게 크나큰 어려움으로 느껴질 때가 있다. 단순한 세탁 서비스지만 이번 기회에 도움을 받게 된 대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세탁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꼭 필요한 도움이 무엇일지 항상 고민하며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창면 복지이장협의회는 매년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사업, 신창면에 전입자 및 기초수급 신규 복지 책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반갑습니다' 사업 등 지역복지를 위한 민관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