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5동, 이팔청춘 어르신 염색 봉사 '구슬땀'
온양5동, 이팔청춘 어르신 염색 봉사 '구슬땀'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5.3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신주봉·강연식)이 지난 29일 아산시자원봉사센터와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과 연계해 용화11통 마을회관에서 '다시 찾은 이팔청춘 젊음을 돌려 드립니다' 행사를 실시했다.

다시 찾은 이팔청춘 젊음을 돌려 드립니다 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행사를 위해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행사에 필요한 재료를 지원했으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은 효 선물을 마련함과 동시에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과 연계해 새치머리 염색 및 마사지 등 봉사를 통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삶의 즐거움과 활력을 안겨줬다.

또 행사는 용화11통 유수연 복지통장과 복지반장들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동을 도왔고,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원과 온양5동여성자원봉사단 10명의 단원들이 손·어깨 마사지, 머리 염색, 머리 감겨드리기 및 두피 마사지 조로 나눠 참석한 20명의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 전달을 위해 힘을 모아 성황리에 진행했다.

신옥희 단장은 "어르신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고 뿌듯하다"며 "회원들과 뜻을 맞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미용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머리를 하려면 시내로 나가야하고 걸음이 불편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봉사단체에서 나와 정성껏 염색을 해 줘 10년은 젊어진 것 같다. 봉사자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워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