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공수초 개교
아산공수초 개교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0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배방읍에 아산공수초등학교(교장 이영철)가 지난 4일 개교했다.

아산공수초 개교식 행사 중 테이프컷팅 모습(사진제공 : 아산교육지원청)

이날 열린 개교식은 김지철 충남교육감, 조기성 교육장, 오인철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유병훈 아산부시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과 도․시의원, 교육관계자, 지역사회인사,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교의 새 출발을 기념하고 축하했다.

또 행사는 아산공수초 교원으로 구성된 밴드의 열정적인 공연과 아산공수초 병설유치원 산들반의 깜찍한 율동으로 식전 공연과 교기 전수, 아산공수초 교육가족 인사, 교육감 치사, 내빈 축사와 개교기념 영상을 시청하며 개교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분들에 대해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 행사로 야외에서 개교테이프 컷팅, 교훈탑 제막과 기념촬영과 교내를 둘러본 후 축하연회로 축하떡 자르기 등 급식실에서 내빈들을 위한 자리도 진행했다.

이영철 아산공수초 교장은 "개교식을 통해 아산공수초의 개교를 널리 알리고 교육가족 모두가 학교를 더욱 사랑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꿈을 크게, 마음을 넓게, 세상을 밝게'란 교훈처럼 성장하도록 꿈과 배움으로 희망찬 미래를 여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아산공수초는 지난 3월 1일 첫발을 내딛어 지난 3월 4일 특수학급 포함 초등학교 15학급 및 유치원 5학급 400여명의 학생들이 시업식과 입학식을 갖고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