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생태곤충원, 반딧불이 특별전 개최
아산 생태곤충원, 반딧불이 특별전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1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광식) 생태곤충원이 오는 14일~30일 반딧불이를 주제로 '한 여름 밤의 반딧불이'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올해 4주년을 맞아 반딧불이 숲 속을 거니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함으로, 기존과 차별화로 더욱 화려하고 풍성한 반딧불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또 환경지표종인 애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영인산휴양림 습지에서 야간 탐사를 통해 실제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는 애반딧불이 야간 탐사 프로그램도 신규 운영하며, 반딧불이 생태 설명회도 마련했다. 

반딧불이 특별전 관계자는 "매년 6월 생태곤충원에서 개최하는 반딧불이 특별전은 어른들의 추억과 어린이들의 새로움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도심 속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반딧불이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반딧불이 전시 관람은 특별전 기간 중 평일은 오전 10시30분~12시와 오후 2시30분~4시30분, 주말은 오전 10시30분~12시와 오후 1시30분~5시 관람 가능하며, 오는 26일에 진행하는 반딧불이 야간탐사대는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또 자세한 신청 안내는 공단 홈페이지(www.asanfmc.or.kr)를 확인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