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 설치’ 협약
아산,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 설치’ 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18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 오세현 아산시장과 김갑수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가 협약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과 김갑수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무이사(오른쪽)가 협약 서명 후 함께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이날 협약은 아산 이순신체육관에 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를 설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체력 100 거점 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 인증기관으로 16종의 장비를 갖추고 체력측정, 평가, 운동처방, 체력인증 등 건강과 체육 서비스를 아산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의 특성에 맞춰 건강유지와 질병예방을 위해 필요한 생애주별건강 체력기준을 제시하고, 체력상태에 따라 운동처방과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과학적인 체력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된 내용은 거점센터 설치규격 요건을 충족하는 이순신종합운동장 2층 공간을 시에서 일정 기간 제공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력 100 거점센터와 체력증진교실 등 설치 공사비 및 관리비를 부담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민선7기가 출범하며 1인 1생활체육 활성화 등 시민이 바라는 정책을 약속한 바 있다"며 "국민체력 100 체력인증센터 설치는 이런 정책의 일환이며, 아산시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협약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