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애인복지관 청소년풋살팀, 학생부 종합 우승···3연패 위업
아산장애인복지관 청소년풋살팀, 학생부 종합 우승···3연패 위업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27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청소년풋살교실에 참여하며 8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풋살팀 아장복FC가 지난 26일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축구장에서 펼쳐진 제12회 충남도 장애인 풋살대회에서 지적학생부 종합우승을 차지, 대회 3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우승을 차지한 후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장애인복지관)
대회 우승 후 기념촬영(사진제공 : 아산장애인복지관)

지적학생 부문에선 총 3개팀(아산시장애인복지관, 보령정심학교, 서산성봉학교)이 참가해 풀 리그를 통해 팀당 2게임씩 진행했다.

첫 경기에서 서산성봉학교를 만나 9대 1로 대파해 강력한 우승후보다운 면모를 보여준데 이어 보령정심학교를 상대로 접전을 펼치다 1대 0으로 승리하며 통산 3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지난 충남장애인체전 동메달의 아쉬움을 달랬다.

또 대회 최우수선수상은 강력한 체력을 선보이며 인상 깊은 모습을 보인 아장복FC의 유병대(17·온양용화고) 선수가 선정됐다.

한편 제12회 충남도 장애인 풋살대회는 충남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충남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충남장애인축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며, 지적학생·일반부 정신·청각통합 어울림부 등 총 18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내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또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장애청소년풋살교실은 3월~12월매주 월요일 오후 4시~6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풋살전용구장에서 실시, 장애청소년스포츠교실 참가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