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황만기 박사 초빙 시민강연회 ‘눈길’
강훈식 의원, 황만기 박사 초빙 시민강연회 ‘눈길’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6.28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당 아산을 지역위원장인 강훈식 의원(충남아산을)이 지난 26일 오후 7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제3회 시민강연회를 주최, 성황리에 마쳤다.   

황만기 한의학 박사가 강연자로 초빙돼 '우리가족면역돌보기'란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강훈식의원실)

이날 시민 강연회는 '우리가족면역돌보기'란 주제로, 소아청소년 전문 아이누리한의원의 전국 네트워크 설립자이자 대표원장인 황만기 한의학 박사가 강연자로 초빙됐다.

'시민건강 지킴이'로 불리는 황만기 한의학 박사는 EBS 육아학교 한방소아청소년과 육아 멘토로 활약하는 등 방송과 강연회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또 강연은 학부모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석한 가운데 1부 강연에 이어 2부 강훈식 의원의 진행으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평소 한의학과 알레르기 질환에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던졌으며, 황만기 박사의 답변으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아토피 질환이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치료방법을 들을 수 있게 돼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연자가 아산에 찾아와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국회의원 강훈식과 친구들' 이란 콘셉트의 시리즈 강연으로 지난 4월부터 시작된 가운데 4월 박문성 전 SBS 축구해설위원, 5월 이범 교육평론가가 강연을 열었다. 

또 아산을 시민강연회는 6월까지 3회째 진행됐으며, 휴가기간인 7·8월을 제외하고 오는 9월에 다시 진행된다. 

강훈식 의원은 "평소 궁금했던 질문들을 나누는 시민들의 모습이 좋았다"며 "아산은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지점들이 많다. 시민들이 느끼는 이러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있어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 강연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강훈식의원실)
시민 강연회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 : 강훈식의원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