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아산인 12명···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
자랑스런 아산인 12명···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
  • 이재형 기자
  • 승인 2019.06.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발굴 및 시상하는 제5회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이 지난 28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제일호텔 크리스탈홀에서 개최, 전국 49명을 선정·시상했다.

단체 기념촬영
단체 기념촬영

이날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충효혼이 살아 숨쉬는 충남 아산시'편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성장기를 보낸 아산에서 시상식을 마련, 박종희 전 16·18대 국회의원이 대회장에 위촉되고, 한국언론인연대(회장 박상진 우리들뉴스 대표) 주관으로 열렸다.

또 행사는 손범규 SBS아나운서 및 권희영 YBCNEWS 기자가 사회를 맡아 오프닝 멘트 및 단체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가야금 남초롱씨와 가수 서정아씨의 축하공연, 박상진 조직위원장이 박종희 대회장에게 위촉패 전달, 박종희 대회장 인사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희 대회장은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은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발굴해 격려를 통해 칭찬하는 문화와 희망을 널리 퍼뜨리고자 매년 상반기 국회에서 실시해왔다"며 "올해부터 전국 지방으로 찾아가는 순회 방식으로 전환하고 첫 지역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께서 성장기를 보낸 아산시에서 시상식을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해 온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 높고 한단계 나아가 정상에 올라가길 바라고, 얻은 명예 뿐 아니라 수상자들께서 갖고 있는 재능도 다른 사람들에게 전수하는 값지고 영광스러운 자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 다시 한 번 수상자들께 축하드린다"고 격려했다.

또 이명수 의원은 축사에서 "여러분들의 덕으로 (본인도) 공로패를 수상했고, 아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그동안 각 분야에서 노고에 힘도 쓰시고 어려움이 많았을텐데 격려하는 수상에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맞아 앞으로도 좋은 일 많이 하고 사회에 업적이 남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자 49명 중 아산지역과 연고 관계로 12명의 아산인들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제5회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을 수상한 영광스런 아산인들
제5회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을 수상한 영광스런 아산인들
(왼쪽 상단부터)이명수 의원, 임도훈 지회장, 김태국 보좌관, 이문영 홍보담당관, 박현서 병원장, 오영재 협회장, 박성순 센터장, 이세융 관장, 김한규 이사장, 이형규 총지배인, 최정규 대표, 정기열 전 경기도의회 의장

우선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충남아산갑)과 임도훈 재향군인회 아산시지회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또 의료공헌대상 박현서 현대병원장, 시정홍보대상 이문영 아산시청 홍보담당관, 국회의원보좌대상 김태국 이명수 국회의원 보좌관, 하키발전대상 오영재 아산시하키협회장, 지역공헌대상 박성순 충남도자원봉사센터장, 금융발전대상 김한규 서부신협 이사장, 한식발전대상 최정규 고려옥 대표, 관광산업발전대상 이형규 온양제일호텔 총지배인, 노인복지대상 이세융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장이 각 수상하고, 아산고 동문인 정기열 전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역공헌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한편 수상자들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행동으로 맡은 바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사람들로,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고마움을 담아 상패를 전달했다.

20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자 명단은 [우리들뉴스 : 2019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제5회 수상자 명단 발표(2019년 6월 26일 보도)]를 참조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