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아산시 양성평등 한마음 대회 개최
제16회 아산시 양성평등 한마음 대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0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일 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제16회 아산시 양성평등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 : 아산시청)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한 100년, 함께할 100년!'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세현 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의원, 전 여성단체협의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1천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경찰대 국립경찰교향악과 아산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되고 1부 기념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패 수여 및 양성평등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는 성평등 기획활동가 임정규 강사의 양성평등 강연, 통기타 공연, 아산시 난타&밸리댄스 공연, 지역가수의 노래공연 등으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문선영 아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남성과 여성이 평등하고 지속 가능한 스마트 아산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여성들이 안전하고 차별받지 않으며 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히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양성평등주간 기념 부대행사로 경력단절 여성 찾아가는 구직 상담, 건강가정 및 다문화 가족 지원 프로그램 홍보, 가정폭력·성폭력 관련 프로그램 운영 홍보 등 다양한 여성정책 홍보 부스가 운영됐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