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훈 부시장, 온양1동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 참석
유병훈 부시장, 온양1동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 참석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병훈 부시장이 4일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에 참석했다.

※ 사진설명 :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이 맟춤형복지상담창구 현장에서 어르신 보건복지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유병훈 부시장이 온양1동 맟춤형복지상담창구 현장에서 참여해 어르신에게 손마시지를 해주면서 복지에 대한 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 아산시청)

유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의 행복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이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실현에 시가 앞장서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우리주변의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자원을 발굴해 필요한 서비스 연계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맞춤형복지종합상담창구 행사는 노인을 비롯한 몸이 불편한 시민 등이 기관, 병원, 법률,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필요로 하는 기관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시민들과 상담하는 이동식 종합상담 창구다.

이날 행사는 시민과 봉사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여해 온궁예술단의 식전행사와 복지종합상담창구 운영, 식사 및 후원물품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 부시장은 종합복지상담현장의 의료급여 상담창구에서 어르신들의 의료실태를 귀담아 듣고, 어르신 손 마사지 창구에서 직접 어르신의 두 손을 맞잡고 마사지했다.

그는 "거칠어진 두 손의 촉감만으로도 어르신들께 감사함을 느낀다"며 "시가 어르신들의 보건복지에 더욱 앞장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참여기관은 온양1동통장협의회, 아산시청(주택과, 보건소),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아산시자원봉사센터,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LH주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법률홈닥터, 다비치안경, 꿈을이루는수치과, 늘푸른재활요양병원, 센텀정형외과, 두손愛봉사단, 따등봉사단, 李피부관리, 고려수지침. 어혈봉사단, 신용회복위원회 등이다.

또 미래통신공사(집기) 및 송방푸드(돼지고기), 온궁예술단(전통예술공연)이 후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