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걸어서 100세까지’ 건강 둘레길 선보여
아산, ‘걸어서 100세까지’ 건강 둘레길 선보여
  • 아산데스크
  • 승인 2019.07.0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설명 : 건강둘레길 위치 안내도, 용곡공원 황토길, 은행나무길, 봉곡사 천년의 숲, 달빛러닝 참가 크루, 건강도시, 시민참여단 등 사진 

아산시가 건강한 시민이 만드는 더 큰 건강도시를 향해 고삐를 당기고 있다.

시는 '걸어서 100세까지'의 건강 둘레길을 선보이고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걷기운동 프로그램을 내걸었다.

건강 둘레길은 청춘 누림 달빛의 '탕정둘레길', 펀펀(fun fun)한 차 없는 거리 '은행나무길', 가족과 연인의 건강톡톡 '신정호길', 온천과 함께하는 효(孝) '도고천변 온천100세길' 등 특성화 둘레길 4선 등 총 36개 120km 둘레길 코스를 조성해 건강둘레길 지도를 제작했다.

특성화 둘레길 4선 이외 둘레길 코스에 포함된 용곡공원 황토길, 현충사 둘레길, 봉곡사 천년의 숲길이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용곡공원 황토길(2.5㎞)은 지난 2011년 조성된 에코힐링 맨발 황토길로 올해 시는 ㈜맥키스컴퍼니와 조성관리 업무협약을 맺고 명품황토길로 새 단장했다.

또 지난 5월 조성된 현충사 둘레길(4.8㎞)은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충효정신이 깃든 곳으로 전국의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은행나무길로 연결해 걸을 수 있다.

봉곡사 천년의 숲길(700m)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지나면 한 폭의 그림 같은 아담한 사찰(봉곡사)이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다.

한편 시는 36개 건강 둘레길을 기반으로 충남도체육회와 함께 다양한 걷기운동 프로그램도 펼치고 있다.

스마트폰 걷기 앱 '헬스온', 운동화 신는 날, 걸어서 동네한바퀴, 달빛 러닝 등을 추진해 은행나무길, 신정호수공원, 탕정둘레길이 러닝 핫스팟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걷기 앱 '헬스온'은 핸드폰을 이용한 만보기 기능으로 7월 현재 아산시민, 기업, 단체, 기관 등 4천86명이 동참해 총 16억1천보를 기록 중이며, 주 3만보 달성 및 인증샷 이벤트로 3천원 모바일 쿠폰도 지급하고 있다. 

스마트폰 걷기 앱 '헬스온' 설치 및 가입방법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041-537-3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역사, 문화, 관광도시의 대표 둘레길 코스를 선보여 아산시민이 100세까지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강도시로의 첫 발 걸음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건강둘레길 위치 안내도(제공 : 아산시청)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