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제4회 하누리 장터 개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제4회 하누리 장터 개최
  • 박순동 기자
  • 승인 2019.07.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관리조합이 오는 20일 오전 11시~오후 2시 센터(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 야외광장에서 제4회 하누리 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한다.

지난 6월 개최한 제4회 하누리 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모습

지난 4월 첫 개장한 장터는 다양한 판매 마당과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어우러져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마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아나바다 장터마당은 개인들이 사전신청을 통해 각종 의류와 도서, 생필품 등 양질의 중고물품을 저가에 판매·교환하는 장으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물건을 사고팔며 즐거운 경험을 쌓고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주동안 접수받으며, 조합 사무실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또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마당은 천안·아산의 16농가가 참여해 신선한 제철과일과 야채 등 천안·아산 관내 농․특산물과 농특산물로 만든 안전한 먹거리 등을 지역 주민에게 저렴하게 공급하며, 먹거리 마당은 닭강정·묵국수 등 푸드트럭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된다.

아울러 체험·공연마당은 투호, 활쏘기, 윷놀이, 사방치기 등 민속놀이 체험과 '헤르츠 앙상블과 함께하는 친친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음악부터 영화 OST, 가곡 등 시민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친절한 해설과 함께 선보여 더욱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8월 제외) 하누리장터(아나바다·로컬푸드 장터)를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개최하고 있으며, 매 회 1천500여명의 많은 시민들이 장터를 찾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